티스토리 뷰

 

913 부동산 대책 1주택자 종부세 부과기준 발표

 

안녕하세요.

오늘 종부세 부과기준 발표가 되었는데요.

내용을 보면

1주택자 종부세 부과 기준은

공시가격 현재 9억원 → 6억원 이상으로 확대 한다고

발표를 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정부가 서울 세종 전역과

부산 경기 일부 등 집값이 급등한 조정대상지역

2주택 이상 보유자에 대해

주택분 종합부동산세 최고세율을 참여정부 수준이상인

최고 3.2% 중과하고

세 부담 상한도 150%에서 300%로 올린다고 기사가 나왔네요.

 

 

 

기사 내용을 자세히 보면

1주택 보육자의 종부세 과세대상 공시가격 기준은 현재의

9억원 이상에서 6억원 이상으로 낮추고

과표 3억~6억원 구간을 신설해

세율을 0.7%로 0.2%포인트 인상한다고 합니다.

이처럼 종부세 부과 및 인상 대상이 대폭 늘어나게 되겠네요.

 

 

 

저는 6억원 이상 있으면 좋겠네요.

종부세좀 많이낼수 있으면 좋겠네요..ㅎㅎㅎ

 

댓글